본문 바로가기
👨‍👩‍👧‍👦 육아 일상

키즈노트 알림장 투약의뢰서 핵심기능 사용법

by 마미타미 2022. 6. 29.

어린이집 알림장 투약의뢰서 핵심기능 사용법

알림장 투약의뢰서 핵심기능 사용법

 

안녕하세요! '오늘도 육아 중'인 마미타미입니다. 🙂

 

아이들을 어린이집으로 보내시는 엄마, 아빠라면 아마 '이 앱'은 휴대폰에 꼭 가지고 있으실 텐데요. 바로 '키즈노트'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작은 수첩으로 된 필기형 어린이집 알림장을 쓰다가, 키즈노트로 넘어가는 시기를 모두 겪었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키즈노트를 사용하면서 아무래도 손으로 직접 적으면서 어린이집 선생님과 주고받던 편지 감성이 사라져서 아쉽기는 합니다. 하지만 키즈노트를 사용하면서 편리해진 부분도 굉장히 많은 건 사실이고요. 

 

키즈노트 사용이 어려우신가요? 이제 막 키즈노트 앱을 사용하기 시작하셨나요? 오늘 이 포스팅에서는 키즈노트에서 자주 사용하게 되는 핵심 기능들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알림장 투약의뢰서 핵심기능 사용법 5가지

알림장 투약의뢰서 핵심기능 사용법

1. 알림장

키즈노트에서 단연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기능은 알림장 기능입니다. 아이 담임 선생님과 개인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바로 알림장이죠. 담임 선생님께서 아이의 활동과 건강 상태 등등 우리 아이의 소식을 전달해 주실 때도 알림장으로 보내주십니다. 글과 함께 아이 개개인의 사진을 보내주시죠. 오늘 하루 아이가 어린이집에서 어땠는지 궁금하고, 오늘 별일 없었나 걱정될 때, 선생님의 알림장을 받으면 한결 마음이 놓이더라고요. 사진을 보시다가 간직하고 싶을 만큼 좋은 사진이 있으시면,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셔서 휴대폰으로 저장해 두실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학부모인 저는 주로 아이가 아파서 등원을 못하게 될 때나 어린이집 관련 궁금한 사항이 생길 때 알림장을 통해서 선생님께 연락드립니다. 알림장에는 댓글 형식으로 선생님과 간단히 대화를 주고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어린이집 선생님들 보면 키즈노트 때문인지, 휴대폰을 옆에 항상 가지고 계세요. 그래서 답변도 빨리 잘해주시는 편이라, 키즈노트 알림장만 있으면 굳이 어린이집에 전화할 일은 거의 없습니다. 

 

 

2. 공지사항 

알림장이 선생님과 우리 집 아이와 관련된 개인적인 내용을 주고받는 공간이었다면, 공지사항은 어린이집 전체에 해당되는 내용을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코로나, 수족구와 같은 전염병에 걸린 원아가 생겼을 때도 공지사항으로 알림을 받습니다. 그래서 코로나가 시작된 이후로 어린이집 공지사항이 뜨면, 가슴이 철렁 내려앉는 기분이 드네요. 이밖에도 어린이집 행사 등 좋은 내용의 공지사항도 물론 올라옵니다. 

알림장과 마찬가지로, 공지사항에도 댓글 형식으로 선생님과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공지사항에서 남기는 댓글은 다른 학부모님들도 보실 수 있는 내용이니, 유의하세요!

 

3. 투약의뢰서

안타깝게도 어린이집을 다니게 되면, 단체생활이다 보니 아이들이 아프기 쉽습니다. 감기는 걸리는 날이 안 걸리는 날보다 많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만 1-2세 아이들은 더욱 자주 아픈데요. 약을 어린이집으로 보내실 때는 꼭 투약의뢰서를 작성해서 어린이집에 보내셔야 합니다. 간단히 증상을 적어주시고, 약 종류 및 용량, 투약시간과 보관방법 등을 기록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간단한 서명을 하면 어린이집으로 투약의뢰서가 보내집니다. 

투약의뢰서에는 가장 최근 투약의뢰서를 그대로 불러오는 기능이 있습니다. 어제 먹인 그 약과 동일한 약을 오늘 보내신다면, 간단히 불러오기 기능을 이용하고 시간 절약하세요!

 

 

4. 앨범

우리 아이가 어떻게 뭐하고 놀았는지 알림장뿐만 아니라 앨범에서도 알 수 있습니다. 알림장은 우리 아이 위주의 사진이었다면, 아이의 반의 전체적인 활동사진을 앨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 집 아이뿐만 아니라, 같은 반 아이의 친구들도 궁금할 땐, 앨범에서 구경하시면 됩니다. 

 

5. 식단표

식단표에서는 우리 아이가 오늘 간식과 점심으로 무얼 먹었는지 식단 내용과, 실제 급식의 사진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식단표를 매달 한 번씩 어린이집에서 보내주시기는 하지만, 필요할 때 꺼내보려면 그 종이가 어디 갔는지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키즈노트에서 식단표 기능을 자주 이용합니다.

 

 

알아두면 좋은 2가지 버튼!

앱 하단에 위치한 내 소식 버튼을 누르면 확인이 필요한 최신 어린이집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알림 버튼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앱 상단 왼쪽에 위치한 삼선 버튼(선 3개)을 통해 아이가 여럿인 집에서는 다른 아이 노트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제 경우, 두 아이 모두 키즈노트를 쓰기 때문에 항상 키즈노트에서도 두 아이 사이를 왔다 갔다 하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키즈노트 알림장 투약의뢰서 핵심기능 사용법

혹시 키즈노트를 아빠도 사용할 수 있다는 걸 알고 계신가요? 한 사람 계정으로 여러 기기에서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부모님 중 한 분이 계정을 만드시고, 그 계정을 부모 두 분의 휴대폰에서 모두 이용하시면, 모두가 아이의 키즈노트를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저희 남편처럼 유심히 키즈노트를 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어린이집 흐름은 키즈노트를 통해서 알더라고요. 아빠들도 공동육아를 위해, 키즈노트 함께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